왜 디자인회사마다 로고디자인 가격이 다른 걸까요?

블랭크페이퍼

여기는 5만원, 저기는 100만원, 1,000만원 왜 이렇게 가격이 다른 걸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원가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모든 사업이 원가를 기준으로 판매가를 책정하듯, 디자인도 같습니다. ‘시간’이라는 원가가 디자인회사마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디자인 분야의 이 ‘시간’ 값에는 전공에 대한 차이, 전문 지식에 대한 차이, 경력에 대한 차이, 수상에 대한 차이, 업력에 대한 차이, 자격에 대한 차이, 투입 인원에 대한 차이 등 다양한 항목들이 반영되어있습니다.

예컨대 5만원짜리 브랜드로고라면 딱 그만큼의 원가, 그만큼의 ‘시간’ 값만 반영되어 있다는 뜻입니다. 비전공자일 가능성이 높고, 다양한 경력이 없으며, 전문 지식도 전무한 상태일 가능성이 높다는 의미입니다.

로고디자인이나 브랜드명은 단순히 상표를 출원하고 등록하는 데만 50~100만원(1분류 기준)이 발생하고, 이를 바탕으로 만드는 간판, 광고, 인쇄물, 마케팅 등에 들어가는 비용은 훨씬 더 큰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저렴한 금액으로 브랜드로고를 만드는 것이 초기에는 효율적이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나중에는 로고 하나 때문에 모든 브랜딩을 다시 재개발하고, 마케팅하고, 간판부터 뜯어고쳐야 하는 비효율적인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초기에 원했던 경제적 효율성의 의미는 없어지고 더 큰 매몰 비용으로 돌아오는 것이죠.

당연히 이런 결과를 바라는 회사는 한 군데도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매년 이런 사례는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회사들이 ‘전문성’보다 당장의 경제 ‘효율성’만 보고 잘못된 판단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어느 디자인회사에 의뢰하는 게 좋을까요?”

이 현실을 가장 명확하게 인지하고 있는 저희에게 의뢰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5년간 전문성을 가지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시켜온 실체 있는 디자인회사로써 로고디자인은 396만원부터, 네이밍은 330만원부터 비용을 받고 있습니다. 분명 저렴하지는 않지만, 결코 비싼 금액도 아닙니다. 저희의 ‘전문성’과 함께하면 귀사의 불확실성과 매몰비용은 더이상 존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글을 읽으시고도 효율성만 보고 판단하신다면, 아쉽지만 말리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저희의 전문성을 믿고 함께하시면 분명히 좋은 판단이 될 것입니다.

귀사와 만나 뵙기 위한 모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귀중한 만남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http://blankpaper.kr/contact/